영주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

  • 로그인
  • 검색하기
    사이트 내 전체검색

센터소개

시설안내
HOME시설안내

영주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


2017년 3월 영주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가 영주1동 행정복지센터로 이전을 하였습니다. 이번 이전을 통해 이용자들이 더 나은 조건과 환경에서 생활하게 되었습니다. 지역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.

※출입구는 행정복지센터 건물 왼쪽 입니다.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.


상담실


상담실은 자폐성 및 지적장애인과 그 가족이 자립·재활에 필요한 상담과 정보를 제공하는 곳입니다. 본 센터 이용을 희망하는 분을 위해 기본적인 신상정보 및 이용대상자의 주 욕구를 파악하여 체계적인 자립지원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기초자료를 마련하는 역할을 합니다.

프로그램실


프로그램실은 이용자들의 자립과 자활을 위한 교육이 이루어지는 공간입니다. 전반적인 발달을 촉진하기 위해 기초언어, 수개념과 미술 음악 등 예술활동, 문화활동 등 교육적 접근을 시도하여 그들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향상시키는 곳입니다.

직업재활실


직업재활실은 취업이 곤란한 중증 장애인에게 직업적응훈련, 직능개발훈련 및 사회적은 훈련 등을 통하여 장애인 개인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함으로 독립된 인격체로 살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곳입니다.
이곳에서는 직업의 태도, 습관, 지속력지도 및 직업생활에 필요한 기능향상과 자립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.

활동실


활동실은 점심시간에는 식사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며 그 외의 시간에는 시청각교육, 여가활동 등 집단활동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.
즐거운 점심시간에는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며 식사를 할 수 있고 때에 따라 이용자들의 여가활동이나 집단활동을 위한 공간이 되기도 합니다.

36073 경상북도 영주시 광복로47대표번호 : 054-634-3251~2팩스: 054-634-3253

COPYRIGHT 2007 ⓒ 영주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.